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La vida/일상 Ordinarios

[일상다반사]타인에 대해 아는 것을

by 남쪽숲 2023. 5. 5.
반응형


내가 타인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안다고 하고 있구나.
생각해보니 누군가는 나를 굉장히 위해주고 있었다.
내가 아무렇지 않게 꺼낸 말이 본인에게는 부담이나 상처가 됐을 수도 있을텐데 부드럽게 받아주었다.

내가 누군가에 대해 안다고 함부로 말하고 있다는 걸 알아챘다.
이제는 그런 타인의 일들에 대해서 모른척 넘어가야 다른이들이 나를 편안하게 대할 수 있을 것인데.
겸손하게 말하고 지혜롭게 행해야겠다.

스스로 조금 더 반성하자.
대하기 편한 사람이 되려면 가져야 할 태도를 갖추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