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La vida/일상 Ordinarios

[일상다반사]지키는 시간, 어울리는 시간

by 남쪽숲 2023. 2. 16.
반응형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너희를 잃은 적도 버린 적도 포기한 적도 없다.
다만 너희가 나를 잃었을 뿐이다.

선하고 약하고 친절한 존재들을
'지키기' 위한 시간이 지나갔다.
이제 밝게 약동하는 존재들과 함께 '어울릴' 시간을 가지고 싶다.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누군가가 물었다.
아마도 그와 내가 선택의 중심에 둔 기준이 다르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아마도 끝내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생에서 돈보다 중요한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때가 있는 것을.

한걸음 더 내딛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