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La vida/외국답사기 al extranjero

[스페인어 수업]013.스페인어 동사변화02

by 남쪽숲 2020. 3. 14.
반응형

 

 

오늘은 동사 ESTAR(~이다/~에 있다)의 인칭에 따른 기본적인 현재형 변화를 같이 한 번 보자.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주어가 누구냐에 따라서 동사 형태가 그에맞춰 변한다는 말이다.

Estar는 '어디에 있다'는 위치를 나타내거나 감정을 나타낸다.

 

 

 

말할 때 SER동사와 많이 헷갈리는데...SER가 변하지 않는 절대적인 진리나 고유한 성격이나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라면 ESTAR는 변화하는 위치나 감정을 표현하는데 쓴다고 생각하면 거의 다 맞다.

안부를 물을 때 항상 들리지. "¿Comó estas?"(어떻게 지내?)말이다. 말을 틀릴까봐 걱정하지마. 틀리면 이상하다고 듣는 사람이 반응해주니까 고쳐서 다시 말하면 된다. 이것도 SER같이 아주 많이 쓰이는 동사라서 자연스레 외우게 될거다.

구분

인칭대명사

단수 Singular

인칭대명사

복수 Plurar

1인칭

Yo 나

Estoy

Nosotros/as 우리

Estamos

2인칭

Tú 너

Estás

Vosotros/as 너희

Estáis

3인칭

Él 그

Está

Ellos 그들

Están

Ella 그녀

Ellas 그녀들

Usted 당신

Ustedes 당신들

※ “요-에스또이/ 뚜-에스따스/ 엘, 에야, 우스뗃-에스따/ 노소뜨로스, 노소뜨라스-에스따모스

보소뜨로스, 보소뜨라스-에스따이스/ 엘료스, 엘야스, 우스떼데스-에스딴(‘땅’으로 들려)“

위 표를 소리 나는 대로 연결해서 읽은 거다. 노래처럼 불러서 외워보는 것도 괜찮지.

 

 

 

어떻게 쓰냐고? estoy bien.(나는 좋다.) / estás triste.(너는 슬프다.) /

Ella está cansada.(그녀는 피곤하다.) / estámos en el restaurante.(우리는 식당에 있다.) /

¿estáis en el restaurante?(너희는 식당에 있어?) / están divertido.(그(녀/것/당신)들은 즐겁다.)

스페인어는 보통 변화된 동사로 주어를 알 수 있어서 주어를 생략해서 쓴다.

사라진 주어를 찾는 연습도 해보자.

 

 

#Estar #estar #동사 #동사변화 #Español #스페인어 #스페인어 수업 #에스파뇰 #스페인여행 #남미 #여행 #남미여행 #페루 #볼리비아 #칠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콜롬비아 #멕시코 #과테말라 #vamo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