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섭생 Comida y Bebida/요리 Comida

[맛집수행]경주원조콩국

by 남쪽숲 2022. 8. 10.
반응형


더운 여름 경주에서 콩국수를 먹으려고 식당을 찾다보니 여길 알게 됐다.
대릉원, 첨성대 주변에서 산책을 하다가 들어가면 되겠다.

앞에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다.
오후 2시가 넘었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줄을 섰다.
번호표를 받으니 74번이다.
우리 앞에 73팀이 기다렸다가 밥을 먹었다는 이야기겠지.

가게 인테리어는 반은 좌식, 반은 입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원래는 전부 좌식 기준이었다가 최근 입식으로 탁자와 의자를 넣은 것일테지.
주방에는 5명, 홀에는 4명이 번갈아가며 음식을 하고 나른다.
사장님은 계산대를 지키고 있는 기본적인 형태다.

콩국수는 콩을 아주 부드럽게 갈았다.
그렇게 특별한 맛도 없었지만 어디 빠지는 맛도 아니었다.
평범한 듯 오래갈 수 있는 담백한 맛이다.
내가 좋아하는 맛이라 할 수 있겠다.

콩국수에 기본반찬으로 무말랭이무침이 나온 것 자체가 이 콩국수에 합격점을 주고 싶다.


[경주원조콩국]콩국, 콩국수, 콩우거지탕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황남동)
주차장 있음(주말 등에는 복잡함)
★★★★☆

http://kko.to/MYsQEaFIZ

경주원조콩국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map.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