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La vida/생각 Pensamiento

[생각] 자기통합시스템 구축과 가능성의 혁신-김명룡 박사 강의(innovan컨설팅 대표) 참고

by 남쪽숲 2022. 12. 20.
반응형


평소 내가 생각하던 것과 거의 같은 내용의 강의를 들었다.
강의 내용을 정리하며 내 생각을 더 구체화 시켜본다.
내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들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겪고 있는 혼란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

집합-안쪽의 시스템과 바깥의 인바이러먼트로 나뉜다.
'의도'를 가지고 '노력'한다. 의도도 없고 노력하지 않은채로 결과를 바라는 것은 탐욕이다.
의도와 노력을 다했을 때, 하늘이 내려주는 '은총'이 있다면 어떤 형태든 결실을 맺게 된다.
'태도(열정, 인내 등)'를 가지고 '지식(섭리, 전공과 그 주변)'를 구해야 한다. 실제 액션에서는 자신에게 맞는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도구여야 스스로 다치지 않는다. 결과를 이뤄내는 사람은 올바른 방향을 '반복'하는 이다. 그것이 '스킬(기능)이다.

내가 만난 사람을 성장, 성공 시키는 것이 내가 성장하는 길이다.
-내가 왜 이렇게 살아가는 지 이제 알겠니?
최고의 품질을 최저의 가격으로. 이 상반되는 조건의 문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혁신'이 필요하다.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싸운다.(경쟁)
양적으로 변화되는 것으로 경쟁하지 말고, 질적으로 변화되는 것으로 경쟁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